호남제일고 수학학원 영어학원 수업은 하위권, 중위권, 상위권 개별 맞춤진도로 학생마다 교재가 다르게 학생마다 맞춤설명, 피드백을 해주고 있습니다
교육과 관련된 것을 해 보고 싶었습니다. 잘 풀리지 않거나 틀린 문제를 표시해두고 원인을 분석한 뒤 몇 번이고 재차 풀면서 결손을 메웠다. 글로 쓰기 전에 먼저 말로 정리해보면 훨씬 수월하게 답을 쓸 수 있다. 심심하다며 책을 읽는 것도 일체 삼갔다. 복습을 해야 하지만 예습을 선택했다. 빈곤의 악순환이 심화되는 겁니다. 그런데 사실 두려운 것은 공부 자체보다는 시험이 두려운 것이고 시험에 따른 결과가 더 두려운 것입니다. 그 생략이 누적되면 점차 오답노트 작성에 소홀해집니다. 그리고 독해집이나 문법책을 통해서 간간히 나오는 단어를 외우는 것이 문맥 속에서 단어를 외울 수 있으므로 단어/숙어집을 통해 맹목적으로 외우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쉽게 외워질 수 있을거예요. 하지만 감이 것은 대한민국 5천만 중에서 아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 나이는 중등 2학년인데 머리는 초등 3학년이다. 기본적인 개념들이 어떻게 수능이나 모의고사로 변형되는지를 보면 더 좋은 공부가 될 것이다. 학생들을 보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 영어 점수는 타 지역 학생들에 비해 월등하게 우수합니다. 코넬식·다빈치 필기법, 마인드맵 등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필기법을 살펴본다. 또한 틀렸던 문제들을 다시 찾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1년 여름방학 때는 1학기의 내용을 복습하고(10일이면 합니다) 가능하다면 자이스토리 등의 수능용 문제집의 내용도 함께 정리해 둡니다. 최귀길 한국학습클리닉센터 대표는 “공부를 잘한다는 것은 결국 교과 주요 개념 사이의 연결고리가 탄탄하다는 것”이라며 “교과서를 눈으로만 읽은 학생과, 읽은 뒤 손으로 직접 정리해본 학생의 성적 차이는 상당하다”고 말했다. 그런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어 문제도 전략적이고 효율적으로 풀어야 합니다. 언어를 배우는 순서는 먼저 듣기와 말하기부터 시작하고 이후 읽기와 쓰기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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